200311 DAZED KOREA 스프링 에디션

원문 : http://www.dazedkorea.com/fashion/article/850/detail.do

 

DAZED KOREA 데이즈드 코리아

패션 전문잡지, 스타일, 뷰티, 컬처, 화보, 아트 등 정보 제공.

www.dazedkorea.com

화보 영상 : https://youtu.be/OkjF2Hj0ZAQ

 

Scan : @TXT_scans



 

수빈

- 이메일로 지원해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입사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. 다시 어떤 식으로 자신을 표현했는지 궁금해요. 뽑힌 비결이 뭔가요?

노래를 부르는 영상 하나에 자기소개서를 첨부한 걸로 기억해요. 특별한 걸 써 넣은 것 같진 않아요. 이후 있었던 인터뷰도 엉망으로 한 기억이 나고요. 그런 이유로 연습생 생활 내내 불안했어요. 내가 도대체 어떤 이유로 뽑혔는지에 대한 의문 때문에. 그래서 당시 인터뷰를 담당하신 분께 여쭈어보았죠. 그분 말씀이, 노래는 엉망으로 틀리고 마이크를 쥔 손이 바들바들 떨리는 것도 훤히 보였지만, 그래도 그것을 끝까지 해내는 힘, 그게 어쩐지 '스타성'이라 여겨졌다 하시더라고요.

 

 

- 리더로서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무엇인가요?

사실 저는 이끄는 것보다는 이끌리는 것에 익숙한 사람이에요. 그래서일까요? 전 낙오자 없이 모두가 함께 나아가는 것에 신경 쓰는 리더가 되려고 해요.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다섯이 한데 어울려 걸을 수 있다면 그것으로 만족해요. 여기에 속도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해요.

 

 

- 본인이 부재 시 누군가에게 잠시 리더의 자리를 맡겨야만 한다면 어떤 멤버를 고를 생각인가요?

제가 리더를 맡고 있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특별히 하는 일이 많은 것 같지는 않아요. 모든 멤버가 각자 할 일에 충실하고, 또 서로 도움을 주고받고 있거든요. 제가 잠시 부재하는 경우라도 리더가 따로 필요하다 여겨지지는 않아요. 하지만 그런 경우 제 빈자리가 느껴질 수 있도록 지금보다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은 드네요.(웃음)

 

 

 

- 수빈에게 신인상이란 어떤 의미인가요? 그동안의 노력에 대한 보상으로 여겨졌나요, 아니면 더 이상 신인이 아니라는, 책임감을 느끼게 하는 상이었나요?

일단 너무 안심이 됐어요. 힘들었던 연습 기간은 물론, 가족의 반대에 부딪혔던 시기도 있었어요. 그런 시간들이 떠올라 저를 믿어준 사람들에게 꼭 보답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가득했거든요. 미래에 대한 걱정보다는 신인상을 수상했을 당시의 기분을 오롯이 즐긴 것 같아요.

 

 

 

- 그동안 발표한 곡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곡은 무엇인가요?

'아워썸머'가 가장 좋아요. 가사도 멜로디도 마음에 쏙 들어요. 미국 쇼케이스 중 부른 어쿠스틱 버전도 기억에 남아요. 당시 노래하는 도중에 눈물이 날 것 같은 기분을 느꼈거든요. 노래하며 팬분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것에 행복했어요. 그 행복의 크기게 놀라기도 했고요.


 

 

 

 

- 수빈 인터뷰 부분 발췌 -



 

Scan : @TXT_scans